본문 바로가기
민복이수다 (일상)

소상공인 버팀목지원금 신청방법

by 민복 2021. 1. 15.

 

 

오늘까지 (15일) 3차 재난지원금 신청이 가능하다고 해요.

저희 회사도 오늘 3차 재난지원금 신청했어요.

아직까지 신청하지 않은 사장님들 오늘까지 (15일)만 신청 접수받는다고 하니 서두르세요.

 

1인 1 사업체만 신청 가능해요. 

집합 금지업소는 2월에 진행 예정이라고 합니다.

집합 금지업소는 최대 300만 원까지 지원 신청 가능하다고 하니 확인 잘하시고 신청해야 돼요.

 

 

검색창에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입력하고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사이트에 접속을 했어요.

 

 

 

 

 

사이트에 접속해서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유의사항 안내 창이 뜨는데 잘 읽어보고 닫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9년보다 20년 매출액이 증가한 것으로 확인되면 지원금이 환수된데요.

받았다가 뺏기면 마음 상하니깐 19년 , 20년 매출 확인 잘해보시고 신청해야 될 거 같아요.

 

연매출 4억 원 이하여야 하고, 

긴급 고용안정자금, 방문. 돌봄 서비스 종사자 생계비 지원금, 법인택시 기사 소득안정자금 등과 중복으로 받을 수 없다고 하니 이웃님들이 지원받고 있는 지원금이 있는지 잘 확인하고 신청하셔야 됩니다.

중복 신청하게 되면 이것도 환수 대상이에요.

 

만약 긴급 고용안정자금 같은 경우 지원금이 50만 원인데,  버팀목 지원금은 100만 원 이잖아요. 

고용센터에 방문하거나 전화 연결해서 긴급 고용안정자금 지원받은 50만 원 반환하고,

버팀목 지원금 100만 원으로 신청 가능하다고 하니 이것 또한 확인 잘하시고 더 많은 금액으로 지원받으세요.

 

 

 

 

 

 

 

필수 약관에 동의함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소상공인 버팀목 지원금 신청 가능 대상인지 대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어요. 

개인사업자 인지 법인사업자 인지 선택하고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한 후에 대상 여부 조회를 합니다.

개인사업자는 휴대폰 본인 확인이 가능하나 법인사업자는 법인인증서로 조회를 할 수 있어요.

법인사업자 이면 법인인증서도 준비해야 합니다.

 

 

 

 

짝짝짝 

저희 회사도 3차 재난지원금 대상이에요.

코로나로 인해서 저희 회사도 큰 피해를 보고 있습니다. ㅠ

피해 입은 거에 비하면 100만 원 적은 돈일 수도 있지만

사무실 유지하는데 정말 큰 힘이 됐어요. 

 

 

 

 

인증서로 인증하면 휴대폰 번호, 사업장 주소, 계좌정보를 입력하고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2차까지 지원금 받은 이력이 있으면 계좌번호는 자동으로 입력되어서 나와요.

처음으로 재난지원금 신청하는 이웃님들은 계좌가 압류 계좌인지 휴면계좌인지 확인 잘하시고 입력해야 됩니다.

 

 

 

 

오늘 신청하면 오후에 바로 입금된다고 하니깐 사장님들 서둘러서 신청하세요.

사흘간 신청하신 사장님들이 236만 명이 넘는다고 해요.

많은 사장님들이 코로나로 인해 큰 피해를 입고 계실 텐데 코로나가 사라질 때까지 힘내셨으면 좋겠어요.

어떠한 말로 위로가 되지 않을 거예요. 

사장님들 힘내세요.

시원하게 마스크도 벗고 식당 가서 마음 놓고 맛있는 음식 먹고 싶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