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민복이 입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휴업을 하고 있거나 저희 같이 집합 금지 명령으로 영업을 못하고 있는 사업장이 얼마나 많을까요?
길어지는 코로나19로 인해 손해가 이만저만 아니네요.
집합 금지 명령으로 12월부터 현재까지 영업을 하지 못하고 문을 꽉 닫아놓은 사업장에도 불과하고
어김없이 고지되고 있는 공과금.... 사장님들 얼마나 애석하고 야속 한 마음이 들까요.
저희 회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영업장도 집합금지 명령으로 영업을 하지 못하고 있어요.
영업장 평수가 크다 보니 매장 오픈했을때 기본 전력사용량을 높게 측청 해 놨었습니다.
기본 전력사용량을 높게 측정해 놓다 보니
현재 영업을 하고 있지 않음에도 전기요금이 많은 금액이 부과되더라고요.
다시 영업을 재개하기 전까지 기본 전력사용량 이라도 줄여 보고자 기본전력 사용량을 변경 신청했습니다.
기본 전력사용량 변경뿐만 아니라 명의변경이나, 자동이체 신청, 해지 등 변경할 때
국번 없이 123 한국전력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변경신청서와 보낼 팩스번호를 받거나
한국전력 홈페이지 사이버지점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화로 이뤄지는 고객센터는 기다리는 시간이 오래 지체될 수 있으니
한국전력 홈페이지 사이버지점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검색창에 한국전력을 검색한 후 한국전력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상단에 "사이버지점" 클릭하고
한전 사이버지점 사이트로 이동해 주세요.
한전 사이버지점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상단에 "신청. 접수"를 클릭하고 다음 창으로 이동하면 왼쪽 메뉴에서
"서식자료실"을 클릭하여 다음 창으로 이동해주세요.
"전기 사용계약 변경신청서" 다운로드하면 돼요.
전기사용계약서 변경신청서 작성방법도 나와 있으니 잘 읽어보고 참고해서 작성하면 돼요.
변경하고자 하는 전기사용장소가 임대 일 경우
건물주인의 정보도 작성하고 , 건물주인의 신분증 사본과 사용자 신분증 사본을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변경사항은 꼭 잘 체크해서 작성해주세요.
한전 사이버지점 사이트 상단에 빨간색으로 전국 사업소 글씨 위에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전국 사업소 정보가 나열되어 있어요.
전기 사용하고 있는 지역을 클릭하면
원하는 본부의 연락처 및 팩스번호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변경신청서를 작성 후 팩스로 보내 놓으면 팩스 수신을 잘 도착했다는 팩스와 문자를 보내줘요.
변경신청서를 접수한 후에 며칠 지나고 "나의 서비스 조회" 창으로 들어가
고객번호를 입력 후 진행 결과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고객번호는 고지서에서 확인 할 수 있어요.
코로나 19 물러가고 다시 영업을 할 수 있게 되어서 기본 전력사용량을 다시 높이기 위해
전기사용계약 변경신청서를 다시 작성하는 날이 하루빨리 왔으면 좋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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