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민복이수다 (일상)

아이폰 화면터치 안될땐 강제재부팅 을 해보자

by 민복 2021. 3. 24.

안녕하세요~민복이 입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제일 먼저 하는 일이 핸드폰을 만지작 거리면서 잠을 깨곤 합니다. 어김없이 아침에 눈을 떠 오늘의 날씨를 확인하려고 하는데 분명 새벽까지 휴대폰이 잘 됐었는데 휴대폰이 먹통이 되어 버린 것입니다. 핸드폰 멈춤 현상은 가끔 있어서 멈춤 현상 있을 때마다 재부팅을 해주곤 했지만 이번에는 멈춤 현상이 아니라 터치가 아예 안 됐어요. 터치가 되지 않으니 휴대폰을 재부팅 도 못하고 터치 안 되는 핸드폰을 쥐고 하루 종일 씨름을 했습니다. 하필 주말 고장이나서 늦잠을 자고 일어났더니 AS센터 주말근무가 끝났더라고요. 전화는 걸려 오는데 전화가 와도 터치가 안되니깐 받을 수가 없고 카톡 카톡 소리만 울릴 뿐 확인할 방법이 도무지 없었습니다. 유심을 빼봐도 소용이 없고 터치가 안되니깐 핸드폰을 껐다 켤 수도 없었어요. 답답한 마음에 언제 적 휴대폰이었는지 기억도 가물가물 하면서 배터리 분리가 되었던 휴대폰이 그리워지기 시작하더라고요. 쫌 있으면 되겠지 라는 생각으로 있었는데 남편님 퇴근하고 올 때까지 먹통 핸드폰만 바라볼 뿐 할 수 있는 게 없었어요. 핸드폰을 바꿀 땐 바꾸더라도 월요일에 AS센터 방문해보기로 했습니다. 남편님 후배가 안 쓰는 공폰 있다고 AS센터 다녀올 때까지 사용하라고 공폰을 빌려줘서 사용을 했어요.

 

 

그렇게 남편님에게 답답한 마음을 하소연하다가 인터넷 검색 후 알게 된 아이폰 강제 재부팅 방법이었어요. 휴대폰 화면을 터치하지 않아도 재부팅이 가능하다는 말에 따라 해 봤습니다. 얼마나 재부팅을 하고 싶었는데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강제 재부팅을 할 수 있었다고? 나만 몰랐었던 이야기인가요? 휴대폰이 될 거라는 기대는 하지 않고 강제 재부팅 방법대로 따라 해 봤어요. 강제 재부팅을 하고 나니 어머나~!! 휴대폰 화면 터치가 됩니다. 터치가 돼요~ 흑흑 다시 정상적인 휴대폰으로 돌아왔습니다. 하루 종일 답답해 왔던 마음을 30초 만에 해결이 되다니 진작에 알아뒀더라면... 컴퓨터도 사용하다 보면 렉이 걸렸을 때 전원 버튼을 강제로 꾹 눌러서 재부팅을 하면 렉 걸렸던 컴퓨터가 다시 돌아오잖아요. 핸드폰도 또 다른 작은 컴퓨터이다 보니 가끔씩 재부팅을 해 줘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방법은 너무 간단했어요. 잇님들은 민복 댁처럼 휴대폰 화면 터치가 먹통이 되어도 당황하지 말고 AS센터 가기 전에 휴대폰 강제 재부팅 한번 해보세요. 

 

 

1. 볼륨 + 눌렀다 떼고

2. 볼륨 -  눌렀다 떼고

3. 전원 버튼 꾸욱~~ 약 7~8초 지속 (애플 로고가 나올 때까지 꾸욱~)

 

볼륨 버튼 + 볼륨 버튼 - 오른쪽 전원 버튼을 누르면 

아래의 화면처럼 밀어서 전원 끄기 화면으로 바뀌어요. 

여기서~!! 전원 버튼에서 손을 떼면 안 됩니다. (화면이 터치가 안되니 밀어서 전원 끄기도 당연히 안 먹혀요.)

밀어서 전원 끄기 화면이 없어지고 애플 로고가 나타날 때까지 전원 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

 

3번 전원버튼을 7~8초 정도 꾹 눌러주면 아래의 화면 처럼 애플로고가 나오면서 재부팅 돼요.

정말 간단하죠? 민복댁은 너무간단해서 살짝 당황 하기도 했었어요.

 

 

1분 만에 해결된 터치 안 되는 핸드폰... 하루 종일 터치가 되지 않은 핸드폰을 붙들고 씨름을 했던 하루가 너무 아까운 거 있죠. 그래도 터치를 하지 않아도 재부팅하는 방법을 알아서 정상적으로 돌아온 휴대폰을 보니 왠지 돈 굳었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아직 약정도 안 끝났었는데 생각지도 못한 휴대폰 구매 지출이 발생할 뻔했어요. 

 

첫번째로 왼쪽 측면에 볼륨 + 버튼을 눌렀다 바로 떼고

두번째로 왼쪽 측면에 볼륨 - 버튼을 눌렀다 바로 떼고

마지막으로 애플 로고가 화면에 나올 때까지 오른쪽 측면 전원 버튼을 꾹 눌러주면 휴대폰 화면을 터치하지 않아도 재부팅할 수 있습니다.

 

 

728x90

댓글